강계주 igj2668@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이 나주교육 빅뱅 프로젝트 구현을 위한 학부모 교육 참여 확대와 나주교육 현안 공유 및 자녀교육을 위한 의견 수렴과 맞춤형 교육 정책 마련을 위해 나주학부모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변정빈 교육장(중앙 검정색 복장)이 학부모아카데미를 주재하고 있다(이하사진/나주교육지원청 제공)
나주학부모아카데미는 변정빈 교육장 주관으로 학부모 연수와 교육장과의 간담회로 진행되며, 지난 10월 22일에 이어 11월 6일에는 자녀교육을 위한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교육과 나주교육 빅뱅프로젝트를 주제로 운영됐다.
또한 나주교육의 질적·양적 도약을 위한 나주교육 빅뱅프로젝트에 대한 상세 안내와 나주교육공동체의 역할, 생활권역별 학교자치지구를 기반으로 권역별 특색있는 교육활동 및 교육 교류 방안, 나주학부모회연합회를 비롯한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매월 2회 정기적으로 운영된다.

학부모아카데미에 참석한 ○○고 학부모는“나주교육 빅뱅프로젝트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교육장님께서 직접 설명해 주셔서 잘 이해할 수 있었고, 나주교육 변화가 기대되며 소중한 자녀들을 위해 학부모들과 자율적으로 활동하고 학교와도 더 소통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변정빈 교육장은 “나주교육이 적극적인 교육행정을 펼치는 데 학부모의 지지와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나주학부모아카데미를 통해 나주교육의 동반자인 학부모님의 교육참여 역량 신장과 빅뱅프로젝트를 알리는데도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