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논산딸기축제, 13일 화려한 ‘팡파르’ 전국 딸기케이크 명장선발대회 등 4개분야 95종목 다채로운 체험행사 열려 2012-04-10
박주호 시민기자 andhis@naver.com
올해 14회를 맞는 2012 논산딸기축제가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에 걸쳐 논산천 둔치와 관내 딸기밭 일원에서 대단원의 막이 오른다.

총 4개분야 95종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개막식, 딸기사생대회 등 공식행사 18종, 논산딸기 특구관 등 홍보행사 20종, 청정딸기수확체험, 딸기떡 길게 뽑기 등 체험행사 35종, 22종의 부대행사 등 4개분야 95종이 다채롭게 선보인다.

주요 행사는 4월 13일 첫날은 세시봉이 출연하는 논산 딸기축제 개막 축하쇼를 시작으로 딸기 사생대회, 14일은 프로농구단 팬사인회, 전국 어린이 재롱공연, 한국 딸기연구회 세미나, 논산 예술인 한마당, 15일은 청소년 딸기문화축제, 전국 딸기케이크 명인 선발대회, 논산 딸기축제 폐막쇼 등이다.

특히, 13일 오후 7시부터 열리는 개막 축하쇼에는 7080 세대는 물론 전 연령층에서 최고 인기를 구가하는 통기타 가수 송창식, 김세환, 윤형주 등 세시봉과 친구들이 출연, 흥겹고 감미롭게 분위기를 돋울 예정이다.

또 올해는 딸기수확체험 2개소, 관광안내소 1개소, 종합안내소 2개소를 설치 체계적인 안내 시스템을 구축하고, 그동안 지역단체에서 운영해 온 향토식당을 관내 전문 음식점으로 대체해 건전한 축제문화를 조성 전국 최고 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다.

아울러 전국 딸기케이크 명인대회, 한국 딸기연구회 세미나를 비롯해 논산딸기의 발전사와 전 세계 딸기 품종, 세계 딸기 축제 포스터, 재배과정 미니어쳐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논산딸기 특구관 등은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딸기 칠보공예․오르골 만들기․잼스토리 체험 등 22종의 다채로운 딸기 공예체험과 딸기떡 길게 뽑기, 딸기버거․쿠키․다식 체험 등 13종의 딸기를 접목한 먹거리 체험에도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전망이다.

강관모 딸기축제추진위원장은 “관광객들이 딸기 맛은 물론 논산 문화의 멋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와 체험행사를 준비했다”며“넉넉한 인심과 정이 흐르는 논산에서 즐거운 추억을 담아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