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립도서관,‘요리와 함께 떠나는 동화나라’ 운영
  • 기사등록 2008-08-20 03:01:00
기사수정
 
광주시립도서관은 책과 요리를 접목시킨 ‘요리와 함께 떠나는 동화나라’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매월 한차례씩 넷째주 토요일(쉬는 토요일) 오전10시30분부터 낮12시까지 초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산수도서관에서 진행된다.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책과 더욱 친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아동요리지도자 민숙희씨와 함께 동화를 읽고 요리를 만드는 시간이 진행된다.

매월 프로그램은 ▲9월 ‘할아버지의 안경’ 동화 읽기와 ‘감자로 그림그리기’ 요리 만들기 ▲10월 ‘애벌레 찰리 마법 설탕 두 조각’ 읽기와 ‘고구마 경단’ 만들기 ▲11월 ‘검피 아저씨의 뱃놀이’ 동화 읽기와 ‘달걀보트’ 만들기 ▲12월 ‘크리스마스 선물’ 동화 읽기와 ‘고구마 케이크’ 만들기 등이다.

재료비는 참가자가 부담하고, 참가신청은 산수도서관 어린이실에서 선착순 접수한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동화를 읽고 요리를 하면서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개발하며, 책을 읽고 요리를 하는 동안 책 속에 푹 빠져 책 내용을 흡수할 수 있는 집중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문의 : 산수도서관(062-223-0424)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13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전남선관위, 목포해상케이블카에서 유권자를 만나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녹차몬’과 함께하는 제48회 보성다향대축제 이모저모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득량만과 맞닿은 일림산 철쭉 만개, 연분홍빛 꽃물결 장관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