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애니팜위치추적기, 추석 효도선물로 인기
  • 기사등록 2014-08-22 17:08:55
기사수정
 
현대사회에서 치매노인 및 어린이 미아 방지용 GPS 위치추적기가 뜨거운 관심과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혜성위치정보통신에서 선보인 애니팜 위치추적기 장치가 관공서 및 요양병원 등의 시설단체 또는 일반 개인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혜성위치정보통신은 차량위치추적기전문 기업으로서 2007년 2월에 출범을 하였으며, 2013년12월초에 국내 최대의 위치추적관제시스템 개발업체인 (주)케이웍스와 국내독점 공급에 따른 총판계약을 체결 했었다. 이미 애니팜 위치추적기의 독보적인 성능과 뛰어난 우수성을 인정받아 정0경찰서, 원0시청, 원0경찰서, 홍0초등학교 및 장애인복지시설과 노인요양병원, 함0산삼심마니협회 등에 대거 공급을 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또한 다가오는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고향에 계시는 소중한 부모님들에게 애니팜 위치추적기를 효도선물로 드릴 려고 하는 고객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애니팜이 이렇듯 뜨거운 인기몰이를 하는 이유는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대인용(사람용) 위치추적기와 달리 SK텔레콤의 통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양방향 통화기능이 있어 보호자와 또렷하고 생생한 통화를 할 수 있으며 아직 일반 휴대폰이나 스마트폰을 사용하기가 부담스러운 노부모님 또는 어린자녀들에게 휴대폰대용품으로 활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SK텔레콤의 최저정액 요금만으로도 한달내내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여 과도한 통신비 지출을 절감 할 수 있다는 점이며, 이는 수신 및 발신시 애니팜 사용자가 통화요금을 부담하지 않고 상대방이 통화요금을 부담하는 콜렉트콜 시스템을 적용하였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애니팜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인기가 높은 이유는 애니팜 단말기를 소지한 사람은 전국 어디에 있더라도 보호자는 일반PC 또는 통신사 상관없이 모든 스마트폰에서도 디테일한 지도를 포함하여 실외기준 오차범위 5~10m 이내의 정확한 번지수까지 실시간 확인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3일이전부터 현재까지 과거이동경로 등을 파악 할 수 있어 실종발생등의 긴급상황 발생시 지나간 이동행적등을 추적하여 신속한 대응과 조치를 할 수 있어, 실종방지에 따른 예방효과가 상당히 크기 때문이다.

이외 애니팜의 부가적인 기능으로는 문자송.수신 / 안심지역진입및 이탈보고 / 긴급SOS / 현위치예약보고기능이 제공되며, 3일이전의 이동정보를 엑셀로도 출력이 가능하다.

이제부터 애니팜만 있으면 노부님 또는 어린자녀들이 어디에 있는지 언제쯤 오는지 노심초사 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여 진다. 회사관계자는 TV나 첩보영화에서나 보던 위치추적관제시스템도 함께 제공을 하며, 솔루션구축비용만도 수억원 대를 호가 한다고 한다. 위치추적시스템은 RLBS(Real Time Location Based Service) 라고도 불린다.

실시간 현위치 기반서비스를 뜻하며 위치추적기에 내장된 특수GPS안테나로 인공위성 신호가 송,수신을 하게 되면 이때 위치추적기에 저장된 모든 위치정보기록 등을 즉각 위치관제시스템으로 신호를 전송함으로써 사용자의 모든 이동정보와 이동상태 등을 일반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가동 할 수 있게 되는 원리다.

따라서 위치추적기는 하드웨어라고 보면 되고 위치추적관제시스템은 소프트웨어 라고 보면 될 것이다. 따라서 GPS(인공위성)를 이용한 위치추적기는 오차범위가 최대 2km까지 벌어지는 통신사 기지국을 통하여 일반 휴대폰에서 하던 친구찾기 위치추적과는 차원이 다른 신개념의 첨단시스템이다.

혜성위치정보통신은 3년전부터 국내위치추적기업계중 유일하게 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태국등의 동남아국가쪽으로도 차량용GPS위치추적기를 수출 하고 있는 유망받는 글로벌 기업이다.

주요제품으로는 미라클Z차량용무선위치추적기와 미라클G차량용유선위치추적기 이며, 초소형의 위치추적단말기로써 주로 회사차량의 운행관리와 물류운송관리용 및 렌트카차량의 도난방지 용도로 사용이 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276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