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남구, 24일 ‘출근길, 대중교통 이용하기’ 추진 - 세계 차 없는 날 맞아 전 직원 대중교통․자전거 등 이용
  • 기사등록 2014-09-20 09:00:07
기사수정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가 ‘세계 차 없는 날’을 맞아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와 온실가스 감축 및 대기개선을 위해 24일 ‘대중교통 이용하여 출근하기’ 캠페인을 벌인다.

이날 만큼은 관공서 방문시 민원인 차량의 주차장 출입도 통제돼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요구된다.

남구는 세계 차 없는 날(9월 22일)을 맞아 오는 24일 남구청사 및 16개 동 주민센터 주차장에서 ‘대중교통 이용하여 출근하기’ 행사를 펼친다고 19일 밝혔다.

구청 및 동 주민센터 주차장을 출입하는 민원인 및 공무원 차량은 모두 통제된다.

다만 장애인차(본인)와 임산부차, 긴급차, 관용차, 생계형 차량, 15인 이상 승합차 등은 구청 및 동 주민센터 주차장 이용이 가능하다.

남구 관계자는 “공무원을 비롯한 모든 시민들이 세계 차 없는 날을 맞아 대중교통을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대중교통 이용에 따른 온실가스 축소 및 대기환경 개선 등 녹색생활 실천 문화가 주변에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남구는 전 공직자의 승용차 이용 자제와 대중교통 및 자전거 등을 이용한 출퇴근을 유도할 방침이며, 플래카드와 전단지 배포 등을 통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세계 차 없는 날은 교통량 감축과 환경개선을 목적으로 ‘도심에서는 자가용을 타지 말자’(In Town Without My Car)는 구호 아래 1997년 프랑스에서 시작된 시민 운동이다.

전 세계 40여 개국 2,020여개 도시에서 매년 이와 같은 행사가 개최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290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