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6 여수시민의 날․시민체육대회 내달 14~15일 개최 - 내달 15일 오전 진남경기장서 기념식 거행
  • 기사등록 2016-09-29 15:29: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종의] 여수시민 화합의 축제인 2016여수시민의 날 및 제18회 여수시민체육대회가 다음 달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 동안 진남경기장을 비롯한 시내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시민의 날 기념식은 내달 15일 오전 9시 30분 진남경기장에서 거행되며, 식전행사로 시립예술단 공연과 다문화공연, 해양경찰교육원 의장대 공연이 펼쳐진다.

 

행사 하이라이트인 개막식에는 27개 읍면동 선수단 입장과 가장행렬, 시민헌장 낭독, 시민의 상 및 자랑스런 여수인상 수여 등이 이어진다.

 

또 대회기 게양과 기념사, 축사에 이어 전남도지사, 국회의원, 자매도시 시장·군수, 일반시민들의 축하영상 메시지가 상영된다.

 

남녀 선수대표 선서에 이어 여수시장과 시민대표들이 함께하는 성화 점화로 시민체육대회 본선의 막을 올리게 된다.

 

내달 14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이번 시민체육대회는 많은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첫째 날인 14일 예선전을 갖고 15일 결선을 치른다. 이틀 동안 27개 읍면동 대표 선수들은 각 지역의 명예를 걸고 우승을 위해 열띤 경합을 벌이게 된다.

 

시는 올해 행사기간이 주말과 겹친 관계로 산단․기업체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기념행사 입장식(가장행렬)을 규모 있고 특색 있게 진행할 계획이다. 또 어린이 동반 가족과, 노인, 장애인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새롭게 편성해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이끌어 낼 방침이다.

 

행사장 주변에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부스가 마련되며 제8회 읍면동 전통민속놀이 경연대회도 열려 시민화합 분위기를 고조시키게 된다.

 

이와 함께 내달 15일 오후 거북선 공원에서는 여수시장기 동대항 노래자랑이, 내달 10일부터 30일까지 제40회 여수예술제도 열려 여수시 전역이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시민의 날 및 시민체육대회는 모든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화합의 한마당이 될 수 있도록 참여자 위주의 행사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745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유엔(UN)’ 인정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  기사 이미지 보성읍 동윤천, 공조팝나무 만개 하얀 꽃물결 장관 이뤄
  •  기사 이미지 전남선관위, 목포해상케이블카에서 유권자를 만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