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두암종합사회복지관, ‘내가 먼저 인사하기’ 캠페인 진행
  • 기사등록 2018-06-22 08:17:42
기사수정


광주 두암종합사회복지관이 지난 20일 '내가 먼저 인사하기' 캠페인을 두암주공 2단지 상가 앞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펼쳤다. / 사진=박현주 제공
(광주=전남인터넷신문) 이중래 기자 = 광주 두암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주동)은 매월 1내가 먼저 인사하기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내가 먼저 인사하기캠페인은 단지 내 외로움, 고독사 예방 및 이웃 간 갈등을 해소하여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제안하는 것으로 두암주공 2단지 상가 앞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 20일에 진행한 내가 먼저 인사하기캠페인에서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여름철 건강식품 오리뼈를 나누어주었으며, 이로 인해 캠페인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는 계기와 단지 내 인사 문화가 확산되는 기회가 되었다.

 


광주 두암종합사회복지관이 지난 20일 '내가 먼저 인사하기' 캠페인을 두암주공 2단지 상가 앞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펼쳤다. / 사진=박현주 제공
인사 캠페인에 참여한 조명재씨는 “1640세대 아파트 주민들 가운데 이름과 얼굴도 모르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내가 먼저 인사하기캠페인을 통해서 주민들 간 공동체 의식이 생기고 더 이상 외로움을 느끼는 분들이 없어지고 고독사하는 어르신들이 나오지 않았으면 한다고 하며 우리 마을에 꼭 필요한 캠페인이라고 전했다.

 

두암종합사회복지관은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 내가 먼저 인사하기캠페인을 1년간 단지 내에서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인사 캠페인이 확대되어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있다.

 

더불어 인사 캠페인을 통해 이웃에 대한 관심이 증진되고 이웃 간 인사문화가 확산되어 옛날 이웃사촌의 문화가 다시 재현되어 행복한 단지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306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장성 황룡강에 봄 소식 전하는 황설리화
  •  기사 이미지 보성 열선루 찾은 김철우 군수, 현장에 답이 있다.
  •  기사 이미지 장흥군, 겨울바다 보물 ‘매생이’ 수확 한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