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IWPG 부산경남동부·서부 제2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부울경 예선 개최 - 22일, 부산학생문화회관 야외광장에서 600여명 참여
  • 기사등록 2019-06-24 11:15:57
기사수정

(사)세계여성평화그룹 부산경남동부지부((IWPG, 지부장 강태영)와 부산경남서부지부(지부장 허은주)가 지난 22일 부산 초읍 어린이대공원 부산학생문화회관 야외광장에서 제2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부산·울산·경남(부울경)예선 행사를 치렀다.‘    

 

그림을 그리고 있는 참가자들 모습(제공=IWPG) 

 

제2회 평화사랑 그리기대회 단체사진(제공=IWPG)

 

나는 어느나라의 평화 메신저가 될까 고민하며 체험하는 참가자(제공=IWPG) 

  

평화사랑 그림그리기를 마친후 참여 학생들과(제공=IWPG)

이번 그림그리기 국제대회는 부산·울산·경남 지역 초·중·고 학생 약 6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평화야 친구하자!’라는 주제로 ▲평화사랑 ▲무기의 근절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문화 ▲평화의 손편지 등 세계평화실현을 위한 세계평화문화정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강태영 부산경남동부지부장 인사말(제공=IWPG) 

 

행사 후 IWPG 부산경남동부&서부 임원들(제공=IWPG)

강태영 부산경남동부 지부장은 “부산·울산·경남 초·중·고 학생 600여명이 참여하여 평화야 친구하자라는 주제로 그림을 그리며 평화의 필요성과 평화 문화를 전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그림도 그리고 다양한 체험활동도 하면서 즐기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가한 백건우(창원, 중2) 학생은 “평소 평화에 대해 그다지 생각을 해보지 않았는데, 행사장에 전시된 전쟁사진을 보면서 다치고 죽는 아이들이 너무 많다는 것에 마음이 아팠다.”며 “평화가 정말 필요로 하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평화에 대한 그림을 그리며 평화를 소망하게 되었다.”고 말하며 3회 대회도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7월 5일 부울경 예선대회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며, 예선대회 수상작 중 부문별 최우수작 3점은 국가별 최우수작 3점과 함께 IWPG 본부에서 본심을 거치며, 7월 중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본심 시상식은 작품 전시회를 겸하여 진행되고 수상작품을 모아 작품집도 출간할 계획이다.      

 

한편, IWPG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ECOSOC)와 유엔글로벌소통국(UN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로서, 평화 국제법 지지 및 촉구, 전 세계여성 평화네트워크, 여성 평화교육, 평화문화 전파사업 등을 통해 활발한 평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564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