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시, 접촉자 확인 및 관리에 총력
  • 기사등록 2020-02-23 14:24:2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청주시는 22일 코로나 19 첫 확진자가 발생한 가운데 지역내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시는 확진자와 접촉한 대상자를 신속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확진자 동선과 관련된 매장 접촉자를 CCTV 영상 등을 동원해 21명을 찾아내 조치하였으며, 현재 확진자가 운행한 택시를 이용한 승객을 파악 중에 있다.

 

2명의 확진자가 찾은 것으로 조사된 매장과 식당 등 7개소에 대해서는 당일 방역조치와 함께 임시 휴업에 들어가는 한편, 확인된 접촉자 21명은 모두 자가 격리하고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보건소로 연락할 것을 당부하였다.

 


확진자가 운행한 택시를 이용한 승객은 카드이용내역과 CCTV 등을 활용하여 전체 50건에 53명을 파악하였다. 이 중 카드이용객은 3942명이며 32명의 신상을 23일 새벽까지 파악하여 자가격리 조치 중에 있다.

이 중 외지인(대구) 2명은 금일 새벽에 보건소 차량으로 대구까지 이송하여 자가격리 조치하였다.

 

 

 


 

나머지 카드사용자 10과 현금탑승객 11명에 대해서는 계속 신원을 파악 중에 있다. 다만, 신원이 확인이 안 된 21에 대하여는 카드사와 카드번호 뒷자리 4, 승하차 시간과, 장소를 시 홈페이지와 보건소에 공개하여 조속히 자진신고를 유도할 계획이다. 해당되는 시민들께서는 시 콜센타(120)와 관할지역 보건소에 즉시 신고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739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5월 3~7일 개최
  •  기사 이미지 국가유산 천연기념물 지정 “구례 화엄사 화엄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