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노인의 날, 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실시 된 노인인식개선 캠페인은 노인에 대한 인식정도를 파악하고, 세대 간 이해증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는 복지관 SNS(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홍보하여 댓글 참여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오프라인으로는 목포지역 내 주민을 대상으로 평화광장, 신흥동 위주로 홍보하였으며 노인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무엇인지, 앞으로 본인은 어떤 노인이 되고 싶은지 등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피켓 들고 사진을 찍으며 캠페인에 참여한 사람들에게는 선물을 제공하는 등 다양하게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어르신들을 위한 응원 메시지까지 촬영하여 직접 영상으로 제작하였고, 복지관 SNS에 업로드하여 많은 어르신들께 힘이 될 수 있도록 공유하였다.
노인인식개선 캠페인에 참여한 지역주민은 “우리도 결국 시간이 지나면 노인이 될 텐데 밝은 미래가 될 수 있도록 지금부터 어르신들에게 관심을 갖고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신성화 관장은 “이번 노인인식개선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 어르신들께 더욱 관심을 갖고, 노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데 긍정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