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 설 명절에 앞서 소상공인 무이자 경영안정자금 375억원 지원 - 1.24.(월)부터 2천만원까지 무이자대출 개시, 신용보증재단에 접수 -
  • 기사등록 2022-01-20 14:43:4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인천광역시가 2022년에도 코로나 19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375억원 규모의 무이자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할 것이며오는 1월 24일부터 인천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시는 최근 계속된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조치로 인해 가중되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영업손실 피해를 지원하고자자금 수요가 집중되는 설 명절을 앞두고 375억원의 융자를 추진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코로나 19로 인한 매출감소영업악화 등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및 소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하며대출이자에 대해서는 인천시가 최초 1년은 무이자이후 2년간 이자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대출상환은 1년 거치 4년 매월 원리금 분할상환(5년간 상환방식으로 첫 1년 동안은 원리금 상환부담이 전혀 없으며이후 2년까지 분할상환 기간 중 연 1%대의 초저금리를 지원한다보증수수료는 연 0.8%로 소상공인의 금융비용 부담을 덜어줄 전망이다.


다만인천신용보증재단 보증제한업종(사치·향락 등), 보증제한사유(연체·체납 등)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소상공인의 자금 신청이 늘어날 것에 대비하여 재단의 심사서류를 대폭 간소화하고한도심사 문턱을 낮춰 신속하고 간편한 자금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조인권 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이번 무이자 경영안정자금 지원이 코로나 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한 지원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접수기간은 124일부터 자금한도 소진 시까지이며신청을 원하는 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사업장이 소재한 지역의 인천신용보증재단 각 지점을 직접 방문하거나 또는 재단 홈페이지 온라인 예약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기타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188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