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동현 도의원, 제12대 전반기 안전건설소방위원장 당선 - “현장 중심 상임위원회 활동으로 도민 행복지수 높이겠다”
  • 기사등록 2022-07-06 16:15:2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전남도의회는 6일 제363회 임시회에서 제12대 전반기 안전건설소방위원장으로 이동현 의원(보성2, 더불어민주당)을 선출했다.

 

재선인 이 위원장은 제11대 전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의회운영위원회, 여수ㆍ광양항 활성화 특별위원회 위원 등으로 활동했으며, 전남도의회 제2기 윤리특별위원장을 역임했다.

 

특히 제11대 후반기 2년 동안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위원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오며 안전건설소방 분야에 대한 역량을 키워온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행정사무감사, 예산 및 결산 심사 등을 통해 도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걸쳐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제9회 우수 의정대상,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 제7회 우수 의정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이 위원장은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현장 중심의 위원회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며, “상임위원들의 지혜를 모아 도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전라남도의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안전건설소방위원회는 도민안전실, 소방본부, 건설교통국, 전남교통연수원 소관 업무를 관장하고 있으며, 이번에 선출된 전반기 상임위원장은 2024년 6월 30일까지 직을 수행하게 된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297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연꽃 가득한 담양 고가제
  •  기사 이미지 보성군, 구들장 실은 소달구지 모형 앞에서 찰칵
  •  기사 이미지 함평 안악해변, 싱그러운 여름 수국 만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