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군, 정보․일자리 한눈에 - ‘도농 인력 중개 플랫폼’ 지원
  • 기사등록 2023-03-23 16:57: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승룡 기자]보성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운영하고 있는 ‘도농 인력 중개 플랫폼’ 서비스 운영 지원에 나섰다.

 

‘도농 인력 중개 플랫폼’은 농업 분야 일자리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사이트로 지난 2월 13일부터 대국민 서비스를 시작했다.

 

구인자의 경우에는 근로 지역, 농작업 종류, 임금 수준, 작업 일정, 현장 사진 등을 등록해 필요 인력을 모집할 수 있다. 구직자는 관심 지역이나 희망 급여 등을 등록하면 조건에 일치하는 일자리를 제안받을 수도 있다.

 

보성군은 중개사이트 이용 활성화와 농가의 서비스 이용 편의 향상을 위해 구인이 필요한 농가를 자체적으로 조사하고,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등록 대행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구직자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수집해 구인자‧구직자 간 맞춤형 일자리 연결을 지원하는 등 인력 수요에 조기 대응할 계획이다.

 

보성군 관계자는“매년 농번기 등에 인력난이 집중되는 상황에서‘도농인력중개플랫폼’을 통해 농업 분야의 인력 부족 문제 완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중개 사이트 사용을 희망하는 자는 피시(PC)나 모바일을 통해 포털사이트에서 ‘도농 인력 중개 플랫폼(www.agriwork.kr)’을 검색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469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