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전남대병원 광주전남지역암센터, 제16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 3월 24일 오후 1시부터 지하 대강당서
  • 기사등록 2023-03-23 18:13:3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화순전남대학교병원 광주전남지역암센터가 3월 24일 오후 1시부터 지하 대강당에서 ‘제16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 및 캠페인’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우리 지역의 암 예방 의식을 고취하고 암에 대한 이해를 높여 실천을 다짐하고자 마련됐다.

 

기념식에는 정용연 화순전남대학교병원장과 김석모 광주전남지역암센터소장, 광주광역시 및 전라남도를 비롯해 시·군·구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기념사와 축사에 이어 우리 지역 암 현황 발표, 수칙낭독, 축하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오는 31일까지 지역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해 암 예방의 날을 홍보하고, 국가암검진 수검을 독려해 국민 암예방수칙 인지도와 실천 의지에 대한 설문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암 예방의 날인 21일에는 병원 1층에서 환자 및 보호자,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제16회 암 예방의 날 원내 캠페인을 진행했다.

 

원내 캠페인에서는 국민 암예방수칙 알림과 암 인식도 설문, 암 예방의 날 기념 포토 부스 설치 등을 통해 건강을 위한 과일 컵과 6대 암종 바로 알기 리플릿, 소식지 등을 환자와 보호자 등에게 전달했다.

 

김석모 광주전남지역암센터소장은 “국민 암 예방수칙을 생활화하고 정기적인 암 조기 검진을 실천하기 위해 암 관리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는 등 지역사회의 암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기념식 행사와 캠페인뿐 아니라, 앞으로도 올바른 암 정보의 보급 및 확산을 위한 사업을 지역민들과 함께 기쁘게 수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보건기구는 암 발생의 1/3은 예방 활동 실천을 통해 예방이 가능하고, 1/3은 조기 진단 및 조기 치료로 완치가 가능하며, 나머지 1/3의 암 환자도 적절한 치료를 하면 완화가 가능하다고 설명하며 ‘3-2-1’을 상징하는 3월 21일을 암 예방의 날로 지정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470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