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글 모르는 군민 없도록” 성인 문해교육 대폭 강화 - 2023 꿈보배 학교 본격 운영, 내년 학력인정 문해학교 설립
  • 기사등록 2023-03-24 14:24:4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배움의 기회가 없었던 어르신들이 꿈을 보며 배우는 학교해남군꿈보배 학교가 올해도 활기차게 문을 열었다.


군은 이달 14일부터 13개 읍면에서 성인문해교육꿈보배학교의 운영을 시작했다.


지난 2018년 3개소 30명으로 시작한 꿈보배학교는 올해는 152명의 학습자가 참여하고 있다학습장소도 해남읍의 평생학습관을 비롯해 관내 13개 읍면에서 47개 교실까지 확대됐다.


꿈보배 학교는 생활하면서 가장 큰 불편함을 겪어온 읽기쓰기 등의 한글교육과 미술음악수학 등 교과 과정을 운영한다또한 디지털 전환시대 학습자 수준에 맞춰 스마트폰 활용키오스크 사용 등 생활에 밀접한 디지털 문해교육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평생학습관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읍 지역 주민들 뿐 아니라 거동이 불편한 학습자나 면 지역 거주자를 위한 찾아가는 교육도 실시해 교통이 여의치 않은 군민들에게 제2의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단순한 배움의 장소를 떠나 여러 이유로 배움의 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에게 꿈보배학교는 학교를 다니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고 배움에 대한 기쁨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늦깍이 학습자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지난해에는 전국 및 전남 성인문해시화전에서 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70명의 문해교육 수료자가 시화일기편지 등의 작품 전시와 함께 수료식을 갖는 뜻깊은 자리를 만들어 내기도 했다.

 

해남군은 안정적인 학습환경을 구축하고체계적인 교육 기반 마련을 위해 내년 초등학력 인정의 문해학교를 설립할 예정이다현재 평생학습관내 시설을 보완하고운영 교과를 확대하는 등 준비과정을 거쳐 내년 초 정식 문해학교 지정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배움에 대한 열망을 가진 성인들에게 양질의 한글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해 생활이 더 즐겁고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누구도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은 평생학습 환경을 조성하여 다양한 평생학습 시책을 지속해서 발굴·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470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