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암군, ‘개별공시지가 365 소통창구’ 열고 서비스 .주민 불편 덜어 - 언제나 개별공시지가 의견 제출할 수 있어
  • 기사등록 2023-06-04 18:09:4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언제든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는 창구가 생겼다.  


전남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개별공시지가 365 소통창구’를 열고 서비스에 들어가 주민 불편을 덜고 재산권도 보호해 줄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개별공시지가는 매년 1월 1일, 7월 1일 기준으로 결정·공시된 다음, 법정기한이 지나면 주민의 의견제출과 이의신청 등이 제한됐다.


영암군의 이번 365 소통창구는 이런 불편을 해소하고, 주민이 상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는 통로.  


이제 영암군민은 영암군 온라인과 우편, 방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언제나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을 낼 수 있다.


특히, 온라인으로는 ‘영암군홈페이지〉전자민원〉지적(부동산)〉개별공시지가 365 소통창구’ 경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서는 지가산정 시 토지 특성 재조사와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쳐 다음 연도에 반영하고, 그 결과는 신청인에게 통지될 예정이다.


영암군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각종 세금과 부담금 등의 산정에 활용되는 중요한 자료다.”며 “365 소통창구로 영암군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재산권을 보호하는 소통행정을 구현하겠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511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