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그린트러스트, 신한카드와 광주 북구 한새봉농업생태공원 내 3번째 에코존 개장
  • 기사등록 2023-06-09 09:10:29
기사수정

사진: 왼쪽부터 △김남준 신한카드 부사장 △배종환 광주북구청 안전생활국장 △한새봉두레 김영대 상임대표 순 [전남인터넷신문]서울그린트러스트는 환경의 날을 맞아, 신한카드 및 한새봉두레와 함께 광주광역시 북구 한새봉농업생태공원 내 3호 에코존을 조성했다고 9일 밝혔다.에코존은 도시공원 내 노후화된 공간을 친환경적으로 재생한 공간을 말한다. 


신한카드 그린 컨슈머(green consumer)들의 친환경 소비로 적립된 그린 캠페인 기금으로 2021년부터 매년 1개소씩 조성하며 공원 녹지공간의 질적 수준을 높여왔다. 2021년 서울숲공원, 2022년 부산APEC나루공원에 이어 3호 에코존은 광주 북구 한새봉농업생태공원에 조성됐다.

이번에 조성된 3호 에코존의 주제는 ‘도심 속 생물 서식처, 양치식물원’이다. 양치식물은 한새봉농업생태공원 일대에 서식하는 주요 식물군이다. 기존 공원 내 서식하고 있는 다양한 양치식물 자원을 수집하고 이 밖에 다양한 수종의 나무와 초화를 심어 공원 내 1300㎡ 정도의 구역을 양치식물원으로 재탄생시켰다.

사진: 관계자들이 광주 북구 한새봉농업생태공원 내 조성된 3호 에코존을 둘러보고 있다 무엇보다 양치식물은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흡수, 포름알데히드 제거 등 공기의 질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식물이다. 양치식물원을 통해 코로나 이후 다시 심각해진 미세먼지 문제에 대응하고, 다양한 식물군을 통해 기존에 서식하고 있는 개구리와 도롱뇽, 고라니 등을 비롯해 다른 생물들도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설계했다.에코존 개장일인 8일 오후에는 △김남준 신한카드 부사장 △배종환 광주북구청 안전생활국장 △한새봉두레 김영대 상임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에코존의 의미를 기념하기도 했다. 이후 신한카드 광주지사 임직원들이 에코존에 방문해 에코존이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돕는 봉사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한새봉농업생태공원을 위탁 운영 중인 한새봉두레는 3호 에코존에서 지역 사회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실제로 5월 26일, 지역 사회 어린이 50여 명이 3호 에코존을 방문해 곤충 호텔과 새집을 만들어 설치하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도 했다.

서울그린트러스트 이우향 사무국장은 “3호 에코존이 다양한 생물들의 서식처가 되고, 지역사회의 건강한 녹색 자산으로 자라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514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