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례군, 2023년 구례밀 짜장면 페스티벌 개최 - "흙의 성지 구례에서 흙맛! 손맛! 불맛! 감동을 느끼다” -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흙에서 자란 구례밀 짜장면의 유혹
  • 기사등록 2023-09-27 14:02:1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 전남 구례군은 10월 13일(금)부터 14일(토)까지 이틀 동안 구례읍 서시천공원 일원에서『2023년 구례밀 짜장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례밀 짜장면 페스티벌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구례군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건강한 흙에서 자란 구례밀로 만든 짜장면 시식을 통해 흙의 가치와 소중함을 공유하고 구례밀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흙 살리기와 기후 위기 대응 관련 국내 정·관계 인사와 농업인 단체,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례밀과 흙 관련 전시, 시식 행사와 지역 농산물 판매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순호 군수는“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짜장면을 통해 구례밀을 널리 알리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에서 구례밀을 맛본 방문객이 다시 구례밀을 찾아 구례밀 소비가 촉진되고 농가 소득이 증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은 지난 4월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흙 살리기 선포식과 6월 흙 살리기 국회 토론회를 개최하여 흙 살리기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내년 탄소중립 흙 살리기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583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