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설업계 "어려워도 필수인력 필요" 현대엔지니어링·금강주택·KR산업 채용
  • 기사등록 2023-11-17 10:55:5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정해권 기자]건설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필수인력 채용만큼은 멈추지 않고 있다. 17일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현대엔지니어링, 금강주택, KR산업, 동양건설산업, 일신건영 등이 전문인력 채용에 나서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플랜트사업본부 각부문 정규직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사업관리, 공사관리, 설계, 시운전관리 등이며 26일까지 회사 채용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직무별 경력충족자 △학사 이상, 관련 전공자 등이다.

금강주택이 경력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품질시험, 하자보수, 내부감사, 자산관리, 고객지원(AS)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뒤 12월 5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직무별 경력충족자 등이다.

계룡그룹 KR산업이 2024년 대졸 신입사원 정기공채를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관리(사무), 건축, 토목, 전기 등이며 20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응시자격은 △모집부문 해당 전공자로 2023년 12월 입사 가능한 자 △모집분야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국가 등록 장애인 및 보훈대상자는 관련 법령에 의거 우대 등이다.

라인그룹 계열 건설사인 동양건설산업과 라인건설이 정규직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인프라(토목)이며 24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관련전공자 △직무경력 5년 이상 △토목기사(산업기사 포함) 자격증 필수 △토목관련 기술사 및 안전관련 자격 소지자 우대 등이다.

일신건영이 2024년도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토목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뒤 12월 3일까지 이메일 또는 홈페이지 온라인 지원하면 된다. 자격조건은 △관련학과 졸업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이다

화성개발이 2024년도 상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기술직(건축, 토목), 개발영업이며 24일까지 회사 홈페이지 인재채용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조건은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2024년 2월 졸업예정자 △기술직의 경우 관련학과 전공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필수 또는 우대 등이다.

글로벌 건축설계회사인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삼성물산 자회사)가 2024년도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설계직, ENG 설계직, 경영지원 등이며 19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관련학과 졸업자 및 2024년 2월 졸업예정자 △병역의무를 필했거나 면제된 자로서 결격사유가 없는 자 △건축설계직(모듈러/DT) 중 인턴십 미수료자는 포트폴리오 제출 필수 △해외근무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등이다

이밖에 우미건설(19일까지), 반도건설·삼우씨엠(20일까지), 한화/글로벌(22일까지), 대방건설(24일까지), HL디앤아이한라(26일까지), HJ중공업(27일까지), 시티건설·현대아산·건원엔지니어링(30일까지), 계룡건설·한신공영·코오롱글로벌·정림씨엠(채용시까지) 등이 인재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채용 일정은 해당 기업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616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  기사 이미지 정기명 여수시장, 프로야구 시구…“승리의 기운을 담아”
  •  기사 이미지 함평군, 제25회 모악산 꽃무릇축제 준비에 총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