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희망나눔생명재단(이사장 박흥수)은 2023 『사랑의 김장 나눔』을 통해 순천 지역내 14개 기관에서 신청한 취약계층아동 170가정과 30개 지역아동센터에 맛있는 김장김치를 전달하였다.
영하의 추운 날씨에도 3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정성껏 김치를 담궜고 나눔의 즐거움 속에서 훈훈하게 행사를 마무리했다. 한 자원봉사자는 “이렇게 나와서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다는게 참 고맙고 보람있다“고 전했으며 지원받은 가정에서는 김치를 지원해줘서 너무 고맙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박흥수 이사장은 “후원자 ·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 언제나 따뜻한 마음과 격려로 한결같은 사랑을 보내주셔서 깊이 감사드리며 추운 겨울 넉넉지 못한 가정형편에 부담스러운 김장 걱정으로 시름하고 있는 어려운 가정 및 지역아동센터 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김장지원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금과 후원자들의 후원금으로 마련되었다,
희망나눔생명재단은 정부 지원 없이 시민들의 후원금으로 지역내에서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의 꾸러미지원사업, 희귀난치병치료비지원, 생활비 및 교육비 지원사업, 기부문화 활성화사업, 김장김치나눔, 청소년지역아동센터지원, 청소년나눔교육 등 다양한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진행하며 더불어 사는 나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