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연말 송년 행사로 150여명 참석 성료 - 올해 금장4명, 은장11명, 동장39명 총 54명 포상 인증
  • 기사등록 2023-12-23 14:53:5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성군청소년수련관(관장 김상룡)에서는 23일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포상식을 개최했다. 이 행사에서는 2023년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청소년들에게 포상인증서와 메달을 수여하였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7세~14세(초1~중2) 청소년들이 자기개발활동, 신체단련활동, 봉사활동, 탐험활동, 진로개발활동 등 5가지 영역 중 4가지 영역에서 스스로 세운 목표를 성취해 가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의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 가는 자기주도성을 키워주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이날 참석한 청소년들은 2023년 3월부터 시작하는 포상제 활동을 통하여 각자가 세운 목표를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 진로개발활동 5가지 영역 중 4가지 영역을 선택하여 도전해 왔다. 참여한 청소년 중 금장 4명, 은장 11명, 동장 39명 총 54명이 자신의 목표를 성취하고 이를 인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장성군청소년수련관은 2017년부터 현재까지 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기관으로서 총 170명(금장 17명, 은장 37명, 동장 116명)의 청소년이 포상활동에 참여하여 포상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이번 은장 인증 포상을 받은 임O루(남, 북이초) 청소년은 “16주 동안 4가지 영역에 대해서 활동 하면서 힘들 때도 있었지만 여러 명의 친구들과 함께 해서 즐겁게 활동했습니다. 특히 뉴스포츠 활동은 같이 뛰어놀고 경기에서 이겼다는 성취감이 좋아서 매주 토요일이 기다려지는 시간이었습니다. 내년에는 금장에 도전해서 더 건강해지고 재미있게 활동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김상룡 관장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청소년들의 자기성장 프로그램으로서, 꾸준한 도전을 통해 정해진 목표를 성취해가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스스로 꾸준하게 도전하고 성취하는 할동을 통해서 오늘 인증서를 수여한 모든 청소년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 앞으로더 더 다양하고 유익한 청소년 활동을 통하여 꿈을 향해 도전하는 청소년들이 한층 더 성장해 갈 수 있게 지원하고 함께 성장하는 장성군청소년수련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장성군청소년수련관은 사단법인 광주기독교청소년협회(광주CYA)에서 수탁운영하고 있으며, 매해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644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