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북구, 도서관의 날 맞아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 개최 -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5개(중흥․일곡․운암․양산․신용) 구립도서관에… - 강연 5개, 체험 12개, 전시 10개 등 총 40개 독서문화 프로그램 마련
  • 기사등록 2024-04-02 22:30:16
기사수정

도서관주간 홍보 포스터(신용도서관)[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광주시 북구가 제2회 도서관의 날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5개(중흥․일곡․운암․양산․신용) 구립도서관에서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도서관의 날은 매년 4월 12일로 도서관에 대한 주민 이해와 관심을 높여 이용을 촉진하기 위하여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며 이를 축하하고자 도서관의 날로부터 일주일간이 도서관주간으로 지정․운영되고 있다.


이에 북구 5개 구립도서관은 도서관의 날과 도서관주간을 주민과 함께 기념하고자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 주제로 ▲강연 5개 ▲체험 12개 ▲전시 10개 ▲기타 13개 등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마련했다.


먼저 중흥도서관에서는 ‘신민재 작가와의 만남’, ‘우리는 책과 함께하는 가족’ 등 10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일곡도서관에는 ‘한얼 작가와의 만남’, ‘나만의 북커버 만들기’ 등 7개 프로그램이 주민들에게 제공된다.


운암도서관은 ‘이송희 교수 인문학 특강(예술가의 연인들 사랑과 욕망을 그리다)’, ‘아로마 모스큐브 만들기’ 등 8개 프로그램을, 양산도서관은 ‘북구문화센터 연계 강연 문선희 작가와의 만남’, ‘책갈피 만들기’ 등 8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마지막으로 신용도서관에서는 ‘조숙경 교수 강연(노벨상도 작은 만남에서 시작되었다)’, ‘힐링 오일파스텔 드로잉’ 등 7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프로그램 참여 방법은 북구통합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도서관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도서관주간을 통해 많은 주민들이 도서관에 방문하여 훌륭한 도서 자료는 물론 다양한 문화․예술도 누리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립도서관이 주민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714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