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석대들서 ‘제130주년 동학농민혁명기념식’ 열려 - 제130주년 동학농민혁명기념식 개최, 500여 명 참석 - 김성 장흥군수 “동학의 의미 재조명, 자유와 평등 가치 실현”
  • 기사등록 2024-05-11 10:16: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흥군은 10일 장흥군동학농민혁명기념관 일원에서 ‘제130주년 장흥동학농민혁명기념식’이 열렸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전라남도와 장흥군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장흥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가 주관했다.

 

기념식에는 김성 장흥군수, 명창환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고재국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유족회와 학생과 지역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 5월 11일은 동학농민혁명 국가기념일로 제정된 지 6주년이 되는 날이다.

 

기념식은 풍물놀이와 특별공연 ‘사람이 하늘인 세상’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 동학농민혁명 경과보고, 폐정개혁 12개조 낭독과 기념사, 만세삼창 등의 순서가 진행됐다.

 

부대행사로는 동학농민혁명을 주제로 작업을 하는 박홍규 작가의 판화 체험이 열려 눈길을 끌었다.

 

기념식을 마친 후에는 참석자들은 동학기념탑으로 자리를 옮겨 헌화와 분향에 나섰다.

 

김성 장흥군수는 “동학이 가진 인간 평등과 사회 개혁의 외침은 오늘날 대한민국이 이룬 민주주의의 근간”이라며, “앞으로도 동학의 의미를 재조명하고 자유와 평등, 배려의 가치를 실현해 내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749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