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소방서(서장 박달호)는 16일 3층 대회의실에서 문부규 전남 소방본부장 등 10개소방서 팀장 및 담당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남도 소방공무원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연구발표회 개최하였다.
금번 안전사고 방지 연구발표회는 갈수록 대형화․복잡화 되어 가고 있는 화재 및 구조구급현장, 기타 체력훈련장 등에서 자칫 발생하기 쉬운 소방 안전사고에 대한 근원적 문제점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여 귀중한 소방력 손실 방지를 통해 궁극적으로 도민의 안녕과 행복을 완벽하고 항구적으로 책임지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연구발표회 진행은 문부규 소방본부장의 격려사와 목포소방서를 시작으로 10개소방서 팀장들의 사례발표회, 광양소방서 박학순 방호담당의 안전사고 발생 문제점 및 방지대책, 합리적 안전사고 저감을 위한 추진방향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금번에 도출된 결론은 전라남도 산하 10개소방서 전직원들에게 현장에서 활용 할 수 있는 교육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날, 연구발표회에 참석한 문부규 전남소방본부장은『우리 소방공무원의 현장활동중 안전확립은 우리 소방에서 가장 최우선되어야한 근본적인 전략인만큼 오늘 사례발표회에서 이끌어낸 문제점과 대책을 현장에서 효율적으로 접목시켜 앞으로도 변함 없이 전남도민의 안전을 완벽하게 지켜나가는데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