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우당도서관(관장 김방식)에서는 책을 통한 세대간 공감형성 및 가족과 함께 독서의 중요성과 즐거움을 깨닫는 계기마련과 책읽는 가족분위기 확산을 위한 책과 함께 떠나는 세상구경 2010 가족독서캠프를 운영 할 예정이다.
가족독서캠프는 7월 24일 ~ 25일(1박 2일) 이틀간 제주시 봉개동 소재 명도암 유스호스텔에서 초등학생을 동반한 50가족(200여명)을 대상으로 자연에서 가족들이 책을 매개로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게 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7월 6일 부터 9일 까지 4일간 직접 도서관을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운영 프로그램은 개소식을 시작으로 전가족 단합을 위한 “몬딱모영 돼지몰이”, 모둠별 프로젝트BeFriends “we are the one”, 도서 코끼리똥으로 종이를 만든 나라는?, 80일간의 세계일주“ 주제로 한 “독서골든벨”, 캠프화이어와 함께 서로의 마음을, 절물올레길을 함께, 꿈은 이루워진다.
“우리가 꿈꾸는 가족여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우당도서관 어머니독서회“늘익는 모임”이 프로그램 기획에서 부터 운영과 진행까지 직접 참여하고 있다.
한편, 우당도서관은 책읽는 제주를 향한 전시민 독서운동 “우당 독서 마라톤대회”를 운영하고 있는 등 독서의 생활화와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독서운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