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사)대한노인회 광주광역시 북구지회 곽용필 노인대학장은 2025년 4월 1일 제40기 노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입학식은 수강을 신청한 80명이 참여하였고, 북구지회장 김택일, 북구지회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대학장의 입학허가에 이어 박성순 학생대표의 선서로 입학식을 가졌다.
또한 이날 어르신들의 만학을 응원하기 위해 문인 북구청장, 최무송 북구의회의장, 시·구의원 등 여러 내빈들이 참석 축하하였다.
아울러, 북구지회 김택일 지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봄꽃이 만개하고 만물이 생동하는 4월 첫날에, 노인대학을 개강하게 된 것을 축하드리며 환영한다면서, 알찬 노인대학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북구지회는 매년 수준 높은 맞춤형 강사들이 노인의 생활의 질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며 금년 입학생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100% 수료를 하자“고 당부하였다.
북구지회 노인대학은 4월부터 11월까지 25회 운영될 예정으로, 매주 화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씩 교양, 문화, 건강관리, 레크리에이션, 웃음치료 등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하반기에는 관외 지역 문화를 탐방하는 등 다양하고 공감가는 학습으로 어르신 노후 여정에 정신·육체적으로 「더 밝고 즐겁게 건강하게」 사시게 하는 교육목표를 가지고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