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광주광역시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김은영)은 7월 29일(화)에 센터 내 자립컨설팅 1회기의 일환으로, 자립 연령 아동 대상 ‘취업, 이것만 알면 합격’이라는 취업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한다.
광주광역시가정위탁지원센터는 자립 연령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로 및 취업과 관련된 컨설팅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자립컨설팅 사업은 취업교육 전문가를 통한 1:1 맞춤형 컨설팅으로 진행되며, 총 4회기가 예정되어 있다. 이를 통해 자립 연령 아동들이 자신의 취업에 대해 설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7월 29일은 에듀시그널취업학원 장길원 대표원장을 초빙하여 자립컨설팅 참여 아동, 진로 및 취업에 고민과 관심이 많은 아동을 대상으로 ‘취업, 이것만 알면 최종합격’이라는 주제로 입사지원의 모든 것, 기업분석 방법,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답변 방법 등을 안내하는 취업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아동의 취업의 목표 및 방향 설정, 구직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자 한다.
한편, 광주광역시가정위탁지원센터에서는 자립 연령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자격증취득지원사업, 자립스타트업 등 진로탐색 및 자립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매년 지원하고 있다.
본 취업 특강에 참여하기 희망하시는 분들 및 우리 주위의 보호가 필요한 아동들의 위탁부모가 되고자 희망하시는 분들은 광주가정위탁지원센터 062)351-120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