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리틀 신격호를 찾습니다”…롯데장학재단, 제2회 신격호 롯데 청년기업가대상 접수 시작 - 8월 26일~9월 29일 전국단위 모집…산업 전 분야에서 대한민국 경제 이끌 청…
  • 기사등록 2025-08-25 09:53:3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롯데장학재단(이사장 장혜선)이 오는 26()부터 다음 달 29()까지 대한민국 경제의 미래를 선도할 청년 창업가를 발굴하는 <2025</span>년 제2회 신격호 롯데 청년기업가대상>의 참가 접수를 진행한다.

 

<</span>신격호 롯데 청년기업가대상>은 롯데그룹 창업주 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기업보국(企業報國기업을 통해 나라를 이롭게 한다)’과 선구자적 도전 정신을 계승할 리틀 신격호를 찾고자 2024년 시작해, 올해로 2회째를 맞았다.

 

롯데장학재단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주최하고한국기업가정신재단과 AC 패스파인더가 주관하는 올해 대회는 산업 전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전국의 청년 창업가 및 예비창업가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참가자 유형별 2개 트랙(대학()일반인)과 산업별 2개 분야(1분야, 2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분야에는 식품 유통 화학 건설 문화 관광 서비스 금융 소셜벤처 기타 산업군 내 청년 창업가들이 참여하며, 2분야는 AI, 반도체바이오헬스 등 딥테크 및 국가전략기술과학기술기반 산업의 청년 창업가들이 대상이다.

 

시상 역시 2개 트랙과 2개 분야별로 각각 진행되지만대상은 1분야와 2분야에서 각 1개 팀만 선정된다총상금은 1억 원으로대상 수상팀에게는 각 1,2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이어 최우수상 각 900만 원우수상 각 600만 원장려상에게는 각 3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대회에 입상한 모든 팀들에게는 투자기관을 상대로 사업모델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며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서는 입상팀 전원에게 ‘이노폴리스캠퍼스 지원사업을 통해 아이템 고도화를 비롯한 창업지원 등 단계별 후속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열린 제1회 신격호 롯데 청년기업가대상에는 리틀 신격호를 꿈꾸는 419개의 스타트업이 참가하는 등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과 일반인 청년 기업가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제1회 대회에서는 결선 진출팀 중 5팀이 다양한 기업들로부터 잠재력과 가능성을 인정받아 도합 24억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거두며청년 창업가들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기도 했다.

 

모집 및 예선 접수는 9 29(오전 11시까지 가능하다이후 10 10(본선 진출팀이 발표되며본선 진출팀은 온라인으로 1차 멘토링을 거친다이 가운데 선발된 결선 진출팀은 다시 2차 온라인 멘토링을 받은 뒤, 11 25(롯데월드타워 SKY31에서 열리는 결선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 여부를 가리게 된다보다 자세한 대회 관련 사항은 롯데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사진설명 : 2025년 제2회 신격호 롯데 청년기업가대상 포스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4118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감쪽같은 전어축제 ‘꽉 잡았다!’ 전어와 함께 터지는 웃음
  •  기사 이미지 보성군, 2025 을지연습 실제 훈련 사이렌 속 신속 대피
  •  기사 이미지 광복절 노고단 정상, 일출과 함께한 탐방객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