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무안신안지사(지사장 허금옥)는 지난 9월 24일, 자매결연을 맺은 보육시설 아동들을 대상으로 최근 인기 있는 목포에 위치한 실내 스포츠형 어드벤처 테마파크에서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사회공헌 활동 사진
이번 활동은 아동들에게 다양한 신체 활동과 도전의 기회를 제공해 아동들이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체험 활동은 난이도별로 구성되어 있어 아동들이 자신의 체력과 흥미에 맞춰 하늘오르기부터 수직슬라이드까지 단계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
사회공헌 활동 사진
체험 활동에 나선 아이들은 각 코스를 직접 경험하며 도전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꼈다. 처음에는 주저하던 아이들도 친구들과 봉사단의 응원에 힘입어 용기를 내어 도전했고, 성공 후 환한 웃음을 지었다. 무안신안지사 하늘반창고 봉사단은 안전하게 체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현장에서 적극 지원했다.
허금옥 지사장은 “이번 스포츠형 체험 활동을 통해 아동들이 도전 정신과 자신감을 키우고, 건강한 신체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이 다양한 경험을 접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무안신안지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건네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할 계획이다.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