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 진도군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으로 전국대회 우수상 - 애플망고 재배에 스마트농업 기술 접목 - 데이터 기반의 경영관리와 저비용 제어기기 활용 통해 생산성과 품질 향상
  • 기사등록 2026-06-26 19:36:34
기사수정

전남 진도군 농업인, 전국 스마트경영 혁신대회에서 ‘우수상 수상’[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전남 진도군 농업인인 ‘아망뜨진도’ 신혜민 대표가 ‘2026년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스마트경영 혁신 역량을 인정받았다. 


농촌진흥청이 주관하고 충북 청주에 있는 오스코(OSCO)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농업 경영 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농업인의 스마트경영 역량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스마트경영 혁신사례 ▲스마트콘텐츠 ▲농식품 라이브커머스, 총 3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됐다.


신혜민 대표는 스마트경영 혁신사례 분야에서 ‘애플망고 화분 밀식재배와 저비용 데이터 제어기기 도입을 통한 지역상생 모델 구축’을 주제로 발표해 우수상을 받는 쾌거를 달성했다.


특히, 애플망고 재배에 스마트농업 기술을 접목하고, 데이터 기반의 경영관리와 저비용 제어기기 활용을 통해 생산성과 품질 향상을 도모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역 농업 여건에 맞는 스마트경영의 본보기(모델)를 제시해, 진도 농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진도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진도군 농업인이 디지털 농업과 스마트경영 분야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준 성과”라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경영 역량을 강화하고 온라인·디지털 기반의 농업을 확산하기 위해 교육과 현장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기사의 무단 전제나 복제를 금합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4289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강성금 부장
  •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전남 강진군, 수국 꽃 향기에 더위도 잊어~
  •  기사 이미지 강기정 광주시장, 해피아이국제보육봉사단 광주지부 공모전 시상식 참석
  •  기사 이미지 강기정 광주시장, 진월IC 진출입로 도로 전면개통 현장 방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