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지역대학-전통시장 지원협약
  • 기사등록 2011-03-17 09:19:35
기사수정
광주시는 16일 오후 2시30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1시장 1대학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강운태 광주시장, 5개 대학교 총장, 양동시장 상인회장 등이 참석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대학의 우수한 인적 자원을 활용하고 대학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전통시장에 접목·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타 광역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은 대형 유통점의 입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지역의 전통시장 활성화를 모색하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자매결연 협약체결에 따라 대학은 △전통시장 경영개선을 위한 자문지도 △전문마케팅 △시장점포 디자인 △고객유치를 위한 컨설팅 지원을 담당하고, 학교내 물품과 식자재 구입 시 우선적으로 결연시장 물품을 이용키로 했다.

각 시장은 위생적인 식자재와 품질좋은 물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청결과 친절한 서비스 제공으로 멋과 매력이 있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키로 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대학의 젊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전문지식을 전통시장에 제공함으로써, 시장의 경영혁신에 일조하고 지역경제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1시장 1대학 자매결연 사업에 대해 행·재정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쳐, 전통시장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대학간 자매결연사업을 확대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509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