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인터넷신문]순천소방서(서장 나윤환)는 27일 본서 소회의실 및 감염관리실에서 방호구조과장 등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119 구조․구급대원 감염방지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구조․구급대원의 체계적인 감염관리방안과 직무성격상 생체분비물 등의 접촉이 불가피한 119 구조․구급대원의 감염방지 및 안전제고를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에 구조․구급대원 감염방지대책 및 예방법, 현장활동시 노출될 수 있는 전염성 질병예방 및 노출후 사후관리, 구급대원의 정기적인 건강검진, 백신접종 등 건강유지에 관한 사항, 조류독감,유행성출혈열 등 감염방지대책, 법정 전염병 환자 이송시 지원 협조에 관한 사항, 119감염관리 사용자 교육 및 실습 등에 대해 토의하였다.
또한 현장활동시 구급대원 감염에 따른 문제의 심각성과 관련하여 직원들의 감염예방에 대한 관심도가 평소보다 높은 가운데, 감염되기 쉬운 전염성 질환을 근본적으로 차단을 위한 감염예방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의견들이 나왔다.
순천소방서 나윤환 서장은 “앞으로도 관내 병원과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유지하는 등 구조․구급대원 안전관리 SOP에 의한 감염방지 예방교육 등 위생교육 강화로 감염질환의 전파를 근본적으로 차단하고 시민들에게 안전한 구급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