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재예방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내자!
  • 기사등록 2011-12-06 08:57:12
기사수정
 
최근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주택 및 공장 등 곳곳에서 화재 발생이 증가하고 있다.

이로 인한 소중한 생명과 재산은 물론 화재진압 중 순직하는 소방공무원까지 발생하고 있어 화재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금 생각하게 한다.

화재예방! 이제 생각에 앞서 실천하는 시기이다. 주택에서는 보일러 주변, 전기장판, 전기스토브 등 과열로 인한 화재위험 여부를 살펴보고, 직장 등 회사에서는 공장주변 난로, 전기, 사무실 난방기구 등에 화재위험 여부를 철저히 점검해야 한다.

또한 농촌지역에서는 아궁이 화기 취급 부주의로 인한 화재발생이 많은 만큼 집을 비우거나 외출 할 때는 아궁이에 불티가 남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화재발생시 초기 화재진압을 위해 주택, 공장 등에 소화기 충액상태를 점검하고 보기 쉬운 곳에 소화기를 비치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이제 계절적으로 화재가 많은 시기이다. 주택 및 도로주변에 주차 할 때는 화재발생시 소방차 통로가 확보 될 수 있도록 주차해야 한다.

그 동안 우리는 화재로 인한 엄청난 재산과 인명피해를 입었다. 또 화재로 인한 가슴속 깊이 사무치는 슬픈 일들을 많이 보아왔다. 이제 더 이상 화재로 인한 가슴 아픈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화재예방에 각별한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

이번 겨울은 다른 해와 달리 눈도 많이 오고 많이 춥다고 한다. 실천하는 화재예방으로 화재 없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화재예방에 노력에 적극 동참 했으면 한다.

[순천소방서 승주안전센터 김영철]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640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전남오픈마켓 메인 왼쪽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