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양군(군수 이정섭)은 주민들의 다양한 복지수요를 반영하여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코자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안내서 500부를 제작 전마을에 배부했다.
‘주민생활지원서비스’는 저소득.취약계층에 제공되는 좁은 의미의 복지서비스 뿐 아니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넓은 의미의 복지서비스를 포괄하는 개념으로 복지.보건.고용.주거.체육.교육.문화.관광 등 8개 분야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그동안 주민서비스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창구 부재에 따른 불편함을 일소하고 주민들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와 필요한 정보를 One-stop으로 직접 제공받을수 있도록 하여 행복한 삶을 영위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혁신적인 개념이다.
군에서 제작한 안내서에는 8대 서비스 분야별 사업내용과 이용방법, 담당자 전화번호, 관련기관 홈페이지 등 주민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법정지원서비스 외 민간서비스를 포함하여 주민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다루어졌다.
한편, 12월부터 본격적으로 가동 예정인 주민서비스 종합포탈사이트(www.oklife.go.kr)에서는 군․공공․민간 등 8대서비스에 관한 모든 서비스 정보를 온라인으로 전국어디에서나 인터넷으로 정보제공, 신청 및 자격조회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자료 보완을 통한 업데이트 된 내용은 담양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체감도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