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과 꽃향기 맡으러 오세요! - 농진청, 군위 시험장서 사과꽃 축제
  • 기사등록 2009-04-16 10:15:00
기사수정
 
농촌진흥청은 4월18일부터 25일까지 유치원, 초·중·고 학생 및 가족단위의 소비자와 함께하는 ‘제6회 사과 꽃 축제’를 경북 군위에 위치한 사과시험장에서 개최한다.

2004년 처음 개최된 사과 꽃 축제는 도시민, 유치원,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행사를 개최함으로써 매년 10~17개 단체에서 1000명 이상이 참여해 왔다.

‘사과 꽃향기 여행의 초대’라는 부제로 이번 행사에서는 사과 꽃 압화, 꽃 엽서, 탁본 만들기, 사과 쨈 만들기 등 다양한 사과 관련 체험 등을 통해 평소에 도시민이 접하기 어려운 사과 꽃과 함께 가족, 친구 사이의 소중한 추억 만들기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시민, 유치원, 초·중·고 학생이 공통으로 사과 꽃 압화, 꽃 엽서, 봄꽃 채집, 나뭇잎 탁본, 알프스오또메 꾸미기 등을 체험할 수 있고, 초·중·고 학생은 사과원 관찰학습지, 사과 ○× 퀴즈로 사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갖는다.

가족단위 소비자들은 사과 쨈,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만들기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으며, 놀이마당으로 나도 명사수! 빌헬름텔, 페이스 페인팅, 고리 던지기, 포토 존 사진 촬영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농촌진흥청 사과시험장 이한찬 장장은 “사과는 장미과에 속하는 매우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나무로 이번 행사를 통해 사과 꽃 속에서 동심을 키우고, 가족과 친구사이에 지워지지 않는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과 꽃 축제에 참가하고자 하는 가족 또는 단체는 농촌진흥청 사과시험장 사과사랑관(054-380-3184)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10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성공 기원 ‘강속구’ 던져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