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해시 희망일자리버스 올해 첫 운행 - 기업탐방에서 현장면접까지 원스톱 취업지원서비스 가동
  • 기사등록 2024-02-22 20:16:04
기사수정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기업탐방에서 현장 면접까지 원스톱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김해시 희망일자리버스」가 지난해 현장 채용의 큰 성과를 거둔 가운데 지난 21일 올해 첫 운행에 나섰다고 밝혔다. 

 

(김해시 희망일자리버스 올해 첫 운행)케이에스엠 방문

올해는 특히 늘어나는 중장년 인구 증가 추세에 따라 3, 6, 9월은 신중년 희망일자리버스의 달로 운영 할 계획이며, 아울러 현장 미채용자 및 중도퇴사자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모든 참여자가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달에는 상동면에 위치한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케이에스엠과 반도체부품 제조업체 아이비텍(주)를 방문하여 기업탐방을 진행했고, 이후 이루어진 현장 면접에서는 참여한 구직자 총 28명중 ㈜케이에스엠 5명, 아이비텍(주) 5명이 즉시 채용되는 성과가 있었다.


김해시 희망일자리버스에 참여한 기업은 김해시의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과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인센티브가 부여되며 구직자는 일자리지원센터의 맞춤형 매칭으로 신속한 취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일반 구직자 및 청년 뿐만 아니라 신중년에서 경력단절 여성구직자까지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매월 말일까지 김해시 일자리지원센터(☎055-330-3426~7), 김해시청 기업혁신과(☎055-330-3184)로 문의, 접수하면 된다.


이날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은 “많은 인력이 필요하던 시점에 모든 채용 절차들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 ”,“어렵게 느껴졌던 취업 절차들이지만 직업상담사의 현장 코칭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대형 기업혁신과장은 “지난 2월에 시작하여 1주년이 된 희망일자리버스가 올해도 변함없이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하여 첫 출발을 했다”며 “참여한 구직자 모두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684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