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5일 학교폭력 전담기구 구성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개최했다.
전담기구 연수 광경(이하사진/나주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연수는 관내 교감·책임교사 108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사안처리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학생 간 관계 회복 중심의 학교폭력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이를 통해 교육 현장에서 신뢰받는 학교폭력 사안 처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학생생활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내용은 △학교폭력 사안 처리 절차 개정 사항 △학교폭력 전담기구의 역할 및 운영 절차 △관계 회복 중심의 학교폭력 사안 처리 절차 및 학교폭력 조사관 제도에 대한 이해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연수에는 에듀로교육법률연구소 변성숙 변호사와 담양교육지원청 이성 주무관이 강사로 나서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사안 처리 절차 및 관계 회복 중심 교육 방안을 공유했다.
변정빈 교육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나주교육지원청 변정빈 교육장은“학교폭력 예방과 학교 내 갈등의 건강한 해결을 위한 모두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라며 “배려와 존중의 학교문화 조성과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언제나 곁에 서는 나주교육지원청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나주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을 위한 다양한 연수와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