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시, 한국뉴스미디어 워크숍 및 창원시 팸투어 개최 - 조용식 회장 “성숙한 자세로 언론 제 기능 다하겠다”
  • 기사등록 2020-07-20 10:46:21
기사수정


한국뉴스미디어 워크숍이 지난17일 마산아리랑관광호텔에서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한국뉴스미디어 제공

(창원=전남인터넷신문) 이중래 기자 = ‘한국뉴스미디어 워크숍 및 창원시 팸투어가 한국상인뉴스, 한국상인신문, TBS 상인방송 주관으로 지난 1718(12) 양일에 걸쳐 진행되었다.

 

17일에는 한국뉴스미디어(회장 조용식) 주관으로 마산아리랑관광호텔에서 상인협회 임직원 및 창원시(시장 허성무) 관계자, 이주영 전 국회부의장, 경남도의원, 창원시의원 등 해당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열었고, 김두관, 최승재 국회의원은 국회의 바쁜 일정으로 축전을 통해 인사했다.

 

한국뉴스미디어의 본격적인 출정식을 겸한 이날 행사에는 한국뉴스미디어는 도시재생과 지역경제활성화 및 소상공인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발간된 상인신문 오동추야가 그 시작의 발단이었다고 밝혔다.

 

조용식 한국뉴스미디어 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이 자리에 함께 하여 자리를 빛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2010년 마창진 통합에 따른 마산지역발전을 위해 자매지인 마산신문을 발간하고 또 경남소상공인을 위한 경남장터를 발간했다고 말했다.

 

조 회장은 이어 이를 계기로 2012년 제가 대한민국 유통대상을 수상하고, 2014년에는 경남 창원에 전국우수시장박람회를 개최함으로써 오동동상인연합회가 상점가 최초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조 회장은 계속해서 한국뉴스미디어는 이처럼 축적된 시간을 통해 최승재 국회의원(전 소상공인연합회 중앙회장)과 한국뉴스미디어 회장인 제가 소상공인들의 경쟁력과 홍보역량을 높이고자 2020 2월에 MOU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출범과 함께 활동을 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당시 체결된 MOU는 소상공인 권익제고와 규제애로 해소를 위한 특집 기획, 판매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확보, 소상공인 역량강화를 위한 자기 개발 협력, 전통시장 및 상점가, 골목상권 등의 소상공인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한국뉴스미디어 워크숍 및 창원시 팸투어가 진행된 지난18일 돝섬 황금돼지상 앞에서 '당신덕분에' 개리가수 조문식씨가 특유의 위트를 발사하고 있다. / 사진=한국뉴스미디어 제공

18일 진행된 한국뉴스미디어 워크숍 및 창원시 팸투어는 창원시의 대표 관광지인 돝섬, 해양드라마세트장, 콰이강의 다리 저도연육교(스카이워크), 로봇랜드 등을 창원시 문화관광 해설사의 안내로 진행되었으며, 한국뉴스미디어의 홍보대사이며 코미디언이자 KBS 6시내고향의 리포터로 활약한당신덕분에 개리가수 조문식씨가 동행하여 특유의 위트와 분위기 조성으로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35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핑크빛으로 물든 주민 복지 숲
  •  기사 이미지 가을꽃축제 개막 앞둔 장성 황룡강 “야경 이쁘네”
  •  기사 이미지 우리는 보성 꿈나무 명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