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해시, 오미크론 확진 증가에 따른 외국인공동체 긴급간담회 개최 - 365안전센터에서 외국인공동체 협약대표와 긴급간담회를 개최
  • 기사등록 2022-02-16 11:49:35
기사수정

김해시는 지난 15(화) 16시 365안전센터에서 외국인공동체 협약대표와 긴급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해시, 오미크론 확진 증가에 따른 외국인공동체 긴급간담회 개최)

이번 간담회는 최근 관내 외국인주민확진자 급증에 따른 것으로, 이에 따른 대책을 논의하여 지역방역에 최선을 다하고자 외국인공동체 9개국 대표들을 소집하여 오미크론 확산방지 대책을 논의했다. 


최근 외국인 확진자 수는 2월 2주 기준으로 전체 김해시 확진자 대비 12.3%이며, 베트남, 캄보디아, 네팔 순으로 발생하고 있어 더 이상 추가 확진 사례가 발생치 않도록 하기 위한 대책을 논의하고자 개최하게 되었다. 


금번 긴급간담회를 통해 외국인확진자 발생경로와 확산방지 대책 및 백신추가접종 대해 주요 공동체 대표들과 논의하고 그 결과를 외국인주민 공동체(9개국)와 외국인이용시설(15개소) 및 읍면동 주민센터와 공유하여 외국인 확산 방지에 다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임주택 시민복지국장은 “ 최근 관내 내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 변이바이러스가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만큼 외국인들의 방역수칙 철저 준수 및 백신추가 접종이 조속히 이루어 지도록 공동체 대표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 드린다” 며 외국인공동체 대표들의 협조를 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203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