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녹동 바다정원‧팔영산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 운영 - 고흥 관광 명소에서 기부제도 안내와 1:1 상담, 참여 분위기 확산
  • 기사등록 2025-08-18 13:10:5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관내의 주요 관광지에서 방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지난 15일과 16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부스를 설치·운영하고 현장 홍보 활동을 펼쳤다.


녹동항 바다정원 앞에 설치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는 지난 15일에는 매주 대규모 드론쇼로 각광받고 있는 녹동 바다정원에서 그리고 16일에는 팔영산 국립공원에서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각각 홍보활동을 펼쳤다. 



군은 부스를 찾은 방문객에게 제도 취지와 참여 방법, 근로소득자 연말정산 시 10만 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혜택, 고흥군 답례품 안내 등을 1:1로 상세히 설명했다. 또한, 안내 홍보물을 배부하고 현장 상담을 병행하며 기부 참여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군 관계자는 “휴식과 여가를 즐기러 오신 분들이 고흥의 미래를 키우는 기부에도 자연스럽게 동참하실 수 있도록 현장형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요 관광지와 축제와 연계한 홍보를 이어가며 나눔 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팔영산 국립공원 앞에 설치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

한편, 고흥군은 민간 기부 플랫폼‘위기브(WEGIVE)’와 협력해 전국 단위 온라인 이벤트를 8월 31일까지 진행 중이다. 10만 원 이상 기부자에게는 답례품 외에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모바일 쿠폰(9,800원 상당)’을 추가로 제공해, 기부와 함께 실질적인 혜택을 원하는 이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4114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광복절 노고단 정상, 일출과 함께한 탐방객
  •  기사 이미지 “정남진 장흥 물축제, 역대급 시원함이 쏟아진다”
  •  기사 이미지 “군수님, 어떤 일 하시나요?” 보성여중 학생들, 김철우 보성군수와 소통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