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광군, 제29회‘노인의 날’기념식 및 어르신 위안행사 개최
  • 기사등록 2025-10-31 15:00:0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현수 기자]영광군(군수 장세일)은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지난 10월 30일(목) 영광스포티움 국민체육센터 일원에서‘제29회 노인의 날’기념식 및 어르신 위안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로효친 문화 확산과 어르신들의 권익 신장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 어르신들과 기관·단체장 등 2,000여 명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노인복지 향상과 사회발전을 기여한 공로로 ▲전라남도지사 표창 ▲영광군수 표창 ▲(사)대한노인회 표창 등 총 29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오랜 기간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헌신한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어르신의 사회적 존경과 역할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

 

  식전행사로 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의 화려한 스포츠댄스 및 라인댄스를 선보였고, 어린이집 원아들의 아기자기한 공연이 이어졌으며, 공식 기념식 이후에는 연예인들의 위안공연이 이어져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즐겁고 따뜻한 시간을 선사했다.

 

  아울러, 행사장 주변에서는 이·미용 및 네일아트 서비스, 인생내컷 사진촬영, 노인학대 예방 홍보 등 건강과 추억을 함께 누릴 수 있는 행사가 되었다.

 

  장세일 영광군수는 축사에 앞서 배우자와 함께 어르신들께 큰절을 올리며 지역을 위해 헌신해 오신 어르신들께 깊은 감사의 예의를 표현하며,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삶이 영광의 역사이며, 후손들에게 물려줄 귀한 유산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참석한 어르신들은 뜨거운 박수로 화답하며 세대 간 존중과 감사의 정이 오가는 화합의 한마당이 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4158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수능 응원 펼쳐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벌교읍 ‘청정전남 으뜸마을’로 붉은 새잎과 황금 들녘 어우러져
  •  기사 이미지 [포토] ‘제3기 만국초청 계시록특강 종강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