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강한 노후, 함께 즐기는 한궁 - 신안군지회장기 한궁대회 성료
  • 기사등록 2025-11-11 21:42:38
기사수정

 신안군은 11일 신안공설운동장에서 대한노인회 신안군지회(회장 오호근) 주관으로 제9회 신안군지회장기 한궁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제9회 신안군지회장기 한궁대회 개최

 이번 대회에는 읍·면별 남녀 3명씩 각 1개 팀으로 구성된 총 28개 팀이 단체전에 참가했다. 개인전에는 남녀 각 1명씩 총 24명이 출전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열한 순위 경쟁을 펼쳤다.


제9회 신안군지회장기 한궁대회 개최

 신안군과 대한노인회는 관내 경로당에 한궁용품과 한궁판을 지원하고 전문 지도를 통해 어르신들의 참여를 확대해 왔다. 이를 통해 한궁은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지역사회 협동심을 높이는 생활체육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한궁은 투호, 궁도, 양궁, 다트의 장점을 결합한 스포츠로, 남녀노소 누구나 계절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다. 특히 양손을 사용하는 동작으로 좌·우뇌 균형을 돕고 신체 유연성 및 균형 감각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탁월하다.


 신안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궁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읍·면 간 화합과 지역 소속감을 높이고, 어르신들의 여가 복지 향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자료제공: 노인건강과 노인복지팀 (240-8940)


※ 사진 설명

사진 (1)~(3): 11일, 제9회 신안군지회장기 한궁대회 개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4164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수능 응원 펼쳐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벌교읍 ‘청정전남 으뜸마을’로 붉은 새잎과 황금 들녘 어우러져
  •  기사 이미지 [포토] ‘제3기 만국초청 계시록특강 종강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